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오래 앉아 있을 때 우리 몸은 어떻게 변할까?

2019-06-26 | 추천 0 | 조회 419

앉아 있다는 것은 바쁜 하루 중에 좋은 휴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하루 동안 근무 시간을 책상 앞에서 일하고, 휴식 시간을 컴퓨터나 티비 앞에서 취하면서 하나 궁금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앉아 있는 것이 정확히 어떻게 우리의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대답은 매우 충격적입니다.

앉자마자 당신의 근육 안에 있는 전기적 활동들이 심하게 떨어지고 칼로리 연소 속도는 분당 약 1칼로리로 급격히 떨어집니다.


착석 후 단지 3시간 안에 동맥 확장력이 50% 떨어지고, 그 결과로 혈류도 감소됩니다. 

24시간 동안 계속 앉아있다면, 몸 안에 인슐린이 거의 40%의 포도당을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잃고, 이는 제 형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2주 동안 메일 6시간 이상 앉으면, LDL 콜레스테롤, 때로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것이 증가하고, 당신의 체중도 올라갈 위험성이 더 커집니다. 

덤으로, 지방들을 분해하는 효소들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당신의 근육들이 쇠약해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결국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을 멈추면 앉아있는 시간의 비례해 다시 악화됩니다. 

그것이 무서운 부분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이 뭔가의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신체 운동은 두뇌로 혈액과 산소를 공급해주기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분을 향상하는 호르몬도 보냅니다.

우리가 움직이지 않을 때,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가장 놀라운 것은 10 ~ 20년 동안 하루 6시간을 앉아 있다면, 당신은 7년의 수명이 깎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64%로 증가하며, 전립선이나 유방암은 30%로 증가합니다. 

모두가 매일 3시간 이상 앉아있지 않는 경우, 평균 수명이 2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히 말해, 우리의 몸은 앉아있기 위해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직장에서 하루에 8 시간 동안 앉아있는 것은 집에 가서 TV를 시청하는 자들과 똑같이 해롭고, 체육관에 가는 행동도 똑같이 치명적인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목록

등록
이전글

버섯의 건강 효과

넷향기 2019-05-13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